언론사나 유명인들 중 한때 트위터라 불렸던 X에서 어떠한 콘텐츠도 공유하지 않고 활동을 하지 않는 'X-odus'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패션브랜드 발렌시아가는 X를 탈퇴하고, 배우 우피 골드버그와 짐캐리는 계정을 폐쇄했습니다. 영국 가디언은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소셜미디어 엑스에서 '공식 철수'하겠다고 밝혔고, 스티븐 킹 작가도 사용 중지를 공식화했습니다.
머스크 인수 이후 엑스는 각종 음모론이나 혐오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필터링 하지 않는다는 비난을 받아왔는데요. 영국 가디언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머스크가 특정한 정치적 담론을 형성하는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해줬다며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는 슬로우뉴스가 X더스에 동참했습니다.
ㄴ☕ : 아니 갑자기 저에게 핫한 크리에이터 5인을 말하라고 하시면..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자신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저의 영감의 원천을 주고 있는 크리에이터들로 쏙쏙 꼽아 소개해드릴게요-!
[한 꼬집] Entertainment💥
[두 꼬집] Professional🖋️
[세 꼬집] beauty 💅
[네 꼬집] Lifestyle & Etc
뉴미디어
Entertainment💥
1. 침착맨
오랫동안 꾸준히 좋아하고 봐온 것이 있나요?라는 질문에 가장 먼저 튀어나오는 사람입니다. 이정도면 사랑.. 이라고 봐도 될까요? 저를 침착맨으로 입문시켰던 영상인데요. 잘못온 음식? 그냥 먹게만 해주세요. 아주 간단한 인생의 진리를 이 영상 하나로 깨친 저는 그 이후로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이 되었다는 후문입니다...
Youtube '침착맨'
2. 유후
어떻게 입문하게 된지는 모르겠지만 피아노 치는 사람입니다. 근데 이제 입담을 곁들인. 원래는 시청자들의 신청곡을 피아노로 연주해주는 채널이었는데 언제인가부터 그녀의 특별히 큰 승모근이 더 주목을 받게 되면서 채널이 승모근처럼 우뚝 솟아버렸습니다.. 그치만 일류는 그걸 즐긴다. 외승모와 함께하는 유쾌 버라이어티 토크 채널 추천드립니다
빨간안경과영화의고유명사로자리 잡은이동진평론가의이야기를들을수있는콘텐츠가있다?! 바로 SK Btv에서운영하는 <이동진의파이아키아>입니다.🎬 이동진평론가의작업실인파이아키아에서진행되는콘텐츠인데요. 이걸무료로들어도되나.. 싶을정도의고퀄리티의영화관련지식콘텐츠과교양콘텐츠를볼수있습니다. (지식떠먹여주는크리에이터분들감사합니다..)
잘파세대가 이걸 볼까? 라고 하지만 당신은 나에게 아이돌이야.. 지루하지 않게 인사이트를 탐구하는 채널입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깊은 분석과 의견을 전달하는데요. 단순히 유익하기도 하지만 편집이 적재적소에 잘 들어가 있고 재미있기도 해서 저의 집안일 메이트인 채널입니다. 샤워할 때 틀어 놓으면 뭔가 지식인이 되는 느낌..? 다른 지식 채널보다도 생각해볼 거리를 시청자에게 던져주는 오픈형 채널이라 마음에 더 들기도 하구요!
Youtube '조승연의 탐구생활'
4. 정희원의 저속노화
요즘 대세 저속노화 교수님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퀴즈에도 출연하신 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선생님의 저속노화 채널입니다. 저속노화에 관련한 건강이야기를 다루는 채널인데요. 요즘은 컨텐츠가 좀 늘어나서 교수님의 도서 추천 <정희원의 도서관>, 토크예능 <어서오세요 노년내과에> 등등..볼거리가 많습니다. 교수님의 차분한 언변,,센스있는 편집에 같이 스며들고 천천히 나이 들어봅쉬다.
솔직히 인스타에서 이 언니 한 번쯤 봤으리라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거의 매일 올리는데도 불구하고 소재가 끊이지 않는 한계 없는 뷰티 크리에이터입니다. 뷰티에 대한 내용 아니더라도 어쩜 저렇게 필요한 내용만 흡입력 있게 쏙쏙 잘 말하는지 신기해서 더 홀린듯 보게 되는 것 같은데요. 롱폼에선 하이텐션의 일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크리에이티브한 채널. 채널 주인장 임승원이라는 사람의 영어 독백으로 시작해뛰어난 영상미와 함께 뇌리에 박히는 프리미엄 유튜브 채널입니다.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을 붙일 정도로 뛰어난 시청각적 효과들로 우리의 뇌를 깨워줄 거에요. 빈지노가 팔로우 했으면 말 다 했죠?
Youtube '원의 독백'
2. 장석종
패션계를 강타했던 코어 열풍. 고프코어, 블록코어 등등. 그렇다면 노소비 코어라고 아시나요? 패션 잡지 편집장 출신인 장석종은 유명한 패션 유튜버임. 패션 업계 사람이 아닌 패션을 다루는 잡지를 만들던 사람이 바라보는 패션에 대한 의견을 엿볼 수 있는 재미있는 채널입니다. 주인장의 열받는 입담도 한 몫 거들뿐.
Youtube '장석종'
3. 멋지다 김소선
숏폼을 시즌제로 운영하는 천재크리에이터 <멋지다 김소선>!!! 개말라 인간 보고서를 주 콘텐츠로 마른 사람이 하루동안 밥 먹는 식단 보고서인데 왜 이렇게 재밌죠?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유행어도 있어요 '개쓔레기 모닝'. 뭘 좀 아는 야무진 토끼의 예쁜 식기와 꽤나 정성스럽게 차려먹는 끼니로 시간 순삭 당하리라 장담합니다. 강추강추
마무리는 귀여운 애기.. 구독자 46.5만인 말티가 있다. 다들 sns에서 한 번쯤 보셨을 공사장 강아지 재롱이의 일상입니다. 큰나짠나, 평화로운 주택생활, 마당을 활보하는 나른하고 행복한 강아지가 보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최근엔 새식구가 된 담비(유기견 입양)도 종종 출연하는데요. 별다른 콘텐츠 없이 조곤조곤한 일상이 참 편안하게 느껴집니다.